지난달 1000대 판 SM5 "아직 안 죽었어"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합리적 가격·상품성 '어필'

르노삼성차 SM5가 뒤늦게, 예상외의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SM5는 두 차례 페이스리프트(부분 변경)를 거쳐 8년의 세월을 견뎌온 르노삼성의 대표적인 장수모델. 하지만 SM6 출시 이후 관심권에서 멀어졌다가 지난달 1000대 가까운 판매 실적을 올렸다.

르노삼성에 따르면 10월 SM5 판매량은 973대(가솔린 831대, LPG 142대)로 지난해보다 139.7% 급증했다. 지난달보다는 13.8% 증가했다. 단종설이 나돌던 차종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놀라운 기록이다.

SM5는 올해 중순까지 월평균 300대 수준을 유지했다. 그러다 8월부터 상승 곡선을 그려 나가기 시작했다. 8월에 468대를 판매하더니 9월 855대, 10월 973대 등 일시적인 현상으로 보기 어려울 정도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2018년형이 출시된 9월에는 8월 대비 300대 이상 더 팔리며 단종설을 일축했다.

이유는 무엇일까.

자동차업계에서는 SM5의 이런 '다시 한번 인기'에 대해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상품성을 꼽는다. 크루즈 컨트롤, 후방경보장치, 통풍시트, LED 램프 등을 기본 탑재하고도 가격을 2195만 원으로 맞춘 게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SM5는 무엇보다 높은 가격 경쟁력을 실현한 모델"이라며, "가성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소비자를 중심으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주환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